산업계 재계 취재 수첩

기획시리즈/ 세계 톱브랜드에서 배운다 24 /밀폐용기 락앤락

joon mania 2015. 7. 16. 16:58
기획시리즈/ 세계 톱브랜드에서 배운다 24 /밀폐용기 락앤락

밀폐용기`락앤락` 美國 홈쇼핑서 3년째 베스트셀러

2004년04월12일 16:18

◆글로벌 톱브랜드에서 배운다◆

밀폐용기 시장에서 최고 브랜드를 자랑하는 하나코비의 `락앤락(Lock&Lock)`도 집중 전략으로 성공한 토종 브랜드다.

미국 5개 홈쇼핑에서 2000년부터 지금까지 3년 간 연속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락앤락은 이같이 미국시장에서 먼저 인정을 받고 이를 기반으로 국내에 들어왔 다.

락앤락의 성공은 하나에 사업 역량을 집중한 결과다.

본래 하나코비는 600여 가지 생활용품을 생산한 업체였다.

김준일 회장은 88년부터 자체 개발한 밀폐용기인 `락앤락` 하나에 회사 사활을 걸었다.

TV 광고에는 회사명 없이 락앤락 브랜드만 등장한다.

모델도 외국인이고 분위 기도 수입제품처럼 연출해 소비자들에게 수입제품으로 인식하도록 하는 전략도 맞아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