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그리고 인생
모짜르트- <피가로의 결혼>
joon mania
2021. 6. 16. 15:47
<피가로의 결혼> 서곡(게오르그 솔티 지휘 런던필 연주)
http://www.youtube.com/watch?v=enZ3M6Jh40w&feature=youtube_gdata_player
<피가로의 결혼> 중 "사랑의 괴로움 그대는 아는가"(오페라 버젼)
모짜르트- <피가로의 결혼>
모짜르트가 1786년 30세때 작곡한 오페라다. 모짜르트 이전 다른 작곡가들이 만들어 존재하던 <세빌랴의 이발사>의 후속 줄거리로 연결된다. 세빌랴의 이발사는 여러 작품 중에는 로시니의 1816년 작품이 가장 유명해진다.
세빌랴의 이발사에서 바람둥이 '알마비바' 백작과 아름다운 소녀 '로지나'와 결혼을 거리의 이발사 '피가로'가 재치있게 성사시킨 보답으로 백작은 피가로를 백작집 시종으로 임명한다.
<피가로의 결혼>은 다른 스토리로 이어진다. 피가로가 백작집 하녀 '스잔나'와 사랑하는 사이가 되어 결혼을 준비하나, 백작이 이번에는 스잔나에게 눈독을 들인다. 피가로와 백작부인은 시동 케루비노를 여자로 분장시켜 백작이 스잔나로 알고 유혹할때 현장을 덮치기로 하는 계획으로 백작의 바람기를 막고 스잔나와 결혼에 성공한다. 코믹 요소를 경쾌하고 긴박감 있게 잘 묘사했다.
<사랑의 괴로움 그대는 아는가>는 백작의 명령으로 군대에 입대하게된 '케루비노' 가 백작부인과 스잔나의 요청으로 부르는 노래다. 백작부인을 마음속으로 연모하는 소년의 순진하고 애틋한 마음이 감미롭게 묘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