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책임경영시대 / (1) 제2부 선진기업에서 배운다◆
-지속가능 경영을 어떻게 정의하나.
로트하르 메인저 지속가능센터 소장 → `지속 가능`이란 전략적인 가이드를 의 미한다고 본다.
즉 `마인드`다.
근로자 개인이 모든 분야에서 항상 마음에 두 고 끊임없이 추구하는 것이지 이벤트가 아니다.
처음과 끝이 없는, 시작부터 그야말로 장기적 안목으로 투자해야 하는 분야다.
연구개발(R&D)에도 이런 개 념이 들어있다고 본다.
-돈도 많이 들텐데. 지속가능 경영이 기업에 어떤 도움을 준다고 생각하나.
→ 돈이 드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보면 기업 비즈니스에 큰 도 움을 준다고 확신한다.
제품은 결국 안정된 사회에서 잘 팔릴 수밖에 없다.
그 래서 지원한다.
일단 돈이 들긴하지만 그것이 다시 돈을 벌어주고 기업이미지 도 올려준다.
-이미지 향상을 위해서라면 광고를 활용하는 방법도 효과적일 것 같은데.
→ 우리는 소비자를 직접 상대하고 있지 않다.
사업 자체가 소비제품 생산이 아니고 다른 기업을 상대로 하는 `비 투 비(BtoB)`이기 때문에 순간적 효과보 다는 장기적인 지속가능 경영의 중요성이 더욱 크다.
-지속가능 경영과 관련해 새롭게 구상하고 있는 사업은.
→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키즈랩 사업을 더욱 확장시켜나갈 생각이다.
교육 대 상인 어린이는 끊임없이 생겨나기 때문에 그들에 대한 교육도 양적ㆍ질적으로 향상돼야 한다고 생각한다.